네스트 온도조절기(Nest Thermostat) 벽면으로 이동 설치

카테고리: IoT

전날 송년회의 숙취로 인하여,
예정되어 있던 올해 마지막 휴가를 하루 떙겨서 사용하였다.

쉬다가 거실 테이블에 선과 함께 늘어져있는 네스트본체를 발견.
계속 정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기에,
오랜만에 작업에 들어갔다.

 

기존 설치모습 (스탠드)

작업전에 사진찍어 놓은것이 없고,
주변이 지저분해서 이전 설치했을 때 사진으로…

 

이동 설치(벽거치)

1. 스위치 박스 안에 중성선과 로드선을 이용하여 콘센트 삽입
=> Wemo 스위치에 연결 된 선을 참고하여
중성선과, 로드선을 브릿지해서 콘센트 1구 연결

2. USB 아답터, USB선 삽입
=> 스위치 박스 안에 공간이 작아서,
아깝지만 일본형 애플 아답터 이용 ㅠㅠ

3. 네스트 설치 할 벽면에 구멍 뚫기
=> 스위치박스가 나무(석고?)로 가공되어 있어서,
쉽게 드릴로 스치기만 해도 구멍이 뻥~~~

4. 네스트 본체 거치대 고정
=> 나사만으로는 너무 헐거워져서, 칼블록 삽입 후 고정

5. 네스트 본체 거치로 마무리
=> 스탠드 거치와는 다른 알홈다움을 보여줘서 만족

 

네스트 온도조절기(Nest Thermostat) 벽면으로 이동 설치”에 대한 13 의견

  1. 쿠쿠님 수고하셨어요. 다행히 벽 내부 공간이 상당히 크네요. 그리고 네스트는 볼때마다 너무 이쁘다는 생각이 드네요.

    1. 네.
      인테리어업자 분들이 스위치박스만든다고
      많이 파준게 도움이되네요.

      저렇게 패드도 매립하고 싶지만
      실패시 지금처럼 작은 구멍아나로 안끝날것같아
      시도 못 하겠어요 ㅋㅋㅋ

  2. 쿠쿠님 부럽습니다.. 마운트 없이 설치하는게 제일 예쁜거같아요 흑흑

    1. 섬원님 누구신가요 궁금하네요 ㅎㅎ
      글쵸 선도안보이고 브라켓없는 것도 괜찮네요

  3. 안녕하세요. 현재 디자인회사에서 근무중인 디자이너입니다.
    저희 회사는 지금 보일러 회사와 협업을 하기위해 자료 조사중에 있습니다.
    자료 조사 단계 중 사용자 인터뷰가 필요하여 연락드리게 되었습니다.

    전문사용자가아닌, 일반인이 NEST를 설치한 사례를 찾고있는 저희 입장에서
    turlvo님의 글이 저희가 인터뷰를 원하는 사용자와 겹쳐, 인터뷰를 하고자 연락드립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해 주셔서, 인터뷰에 응해주셨으면 바랍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답글 부탁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1. 안녕하세요

      많이부족해서 도움이될지모르겠지만
      어떻게 하면되는지 메일로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turlvo@쥐메일입니다

  4. 포스트 잘 봤습니다.
    전 석고보드 건드릴 때마다 무섭던데 완벽한 금손이 되셨군요.

    1. 다시 생각해보면 뭔깡이었나 생각이듭니다

      사실 처음 칼블록 생각없이 나사로 고정시켰는데
      석고라서 피스가 헛돌아서 ‘아 망했다’ 생각이 바로 들더라고요… 옮겨박아야하나 하다가 칼블록이 딱 생각이나서 ㅎㅎ

      이것도 쎄게 총격가하면 떨어질듯합니다 ㅎㅎ
      그땐 석고용 칼블록써야겠네요

  5. 안녕하세요 쿠쿠님 네스트 설치를 구상중에 이 포스팅을 읽었습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벽면에 콘센트를 삽입하여 연결해야만 네스트 온도조절기에 전원 인가가 가능한가요?
    중성선과 로드선에서 뽑아낸 선으로 바로 온도조절기 연결은 안되는것일지요?
    전기에 무식이라 여쭙습니다..

    또한 쿠쿠님 설치환경이 저와 가장 비슷하신데요(경동나비엔, 개별난방, 각방제어x) 혹시 후에 설치관렪여 리플로 도움을 요청드려도 괜찮으실지요ㅠ

    블로그와 카페에서 많은 도움 얻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세요
      온도조절기에 바로연결하면 터집니다 ㅠ
      적정 전압이있습니다. 그래서 다들 아답터를중간에 쓰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제가 아는한도안에서 질문주시면 답변드릴게용

      1. 헉 감사합니다.. 저는 유럽형은 그냥된다고 생각했네요ㅋㅋ
        스마트싱스 카페와, 인터넷에 있는 설치후기들을 봐도 참 어렵게 다가오네요.

        후에 설치하게 되면 여쭐게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