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뮤직 무제한듣기 1년 구입이라고 쓰고 음성인식 스피커 WAVE 구입기
구입기
2017년 8월 11일 오후 12시부터 네이버 뮤직 무제한듣기 1년 결제시
네이버 인공지능 스피커 WAVE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전에 일본에서는 WAVE 단품만 1만엔에 판매하는 이벤트 진행)
음성인식(스피커) 제품들은 여러회사에서 이미 몇몇 제품들이 나와있다.
가장 유명한 것이 아마존 ‘알렉사’, 구글 ‘구글홈’이고,
국내에서도 SKT ‘NUGU’, KT ‘지니’, 아무도 나온지 모르는 LG전자의 ‘스마트싱큐허브’ 등이 있다.
알렉사의 경우에는 미국에 한정된 서비스(음악, 쇼핑, 교통, 뉴스 등)들이 많아서 실질적으로 한국생활에는 부족한점이 있고,
SKT ‘NUGU’는 초기에 써봤지만 뭐만 물어보면 ‘잘 모르겠어요’ 대답만 할 뿐이었다. (현재는 얼마나 좋아졌지는지 모르겠다.)
KT ‘지니’는 안써봤고, 써보고 싶지도 않아서 잘 모르겠다.
그리고 LG전자 ‘스마트싱큐허브’는… 에휴…
점심시간에 이벤트 오픈이라, 설마설마 하면서 순식간에 종료되는 것은 아니겠지하면서
밥을 빨리 먹고 페이지 접속 대기하여 구입하였다.
밥 먹고 산책하고 오니, 늦게 나마 구입하려던 파트분의 판매 완료 되었다고 하는 소리가 들렸다.(12시 35분 경)
오~~~ 생각보다 빠르게 완료되어 놀랐다.
제품설명
– 스펙 –
프로세서 : 퀄컴 APQ8009(쿼드 1.3GHz)
RAM : 1GB ?
ROM : 8GB
배터리 : 5000mAh
무게 : 998g
크기 : 86.25 * 139.84 * 201.95mm
노래 좋아하는 흥부자 와이프를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 ‘뮤직’
나를 이해하고 추천해주는 그런건 필요 없다. 원하는 노래를 집에서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는게 가장 좋다.
(물론 네이버 뮤직 유료 결재지만…)
음… 혼자만 사는 일정관리 잘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보인다.
캘린더를 공유하는 우리 부부에게도 서로 오늘 무슨 약속이 있는지 음성으로 알 수 있게 되어서 쓸만한 기능으로 보인다.
다른 음성인식 기기들과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생각 되는 포인트다.
무언가를 물어보면 다른 기기들은 ‘잘 모르겠어요’, ‘지원하지 않아요’ 같이 같은 말만 하는데,
네이버 ‘WAVE’는 방대한 검색 정보를 이용하기 때문에 필요 할 때마다 휴대폰으로 찾아보지 않아도 되어 편리 할 것 같다.
자주 쓸일은 없을 것 같은데,
조금 써보니 영어 대화의 경우 나름 교육적인 면에서 좋아보인다.
이건 그냥 셀링 포인트 하나 더 늘리기위한,
음악 틀어줘를 동요로만 바꾼 내용(NUGU광고에서 아이들이 음성인식 기기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고?)
– 4개 마이크 : 어 그래…
– Mood light : 나름 쓸모 있을 것 같은 느낌
– Smarthome control : 다 필요없고, SmartThings와 서비스 연동이 되기를 기도한다. 제발~~~
– Portable support : 음 들고다니면서 쓸정도의 크기와 디자인은 아닌데 ㅎㅎ
– Bluetooth audio input : 그냥 블루투스 스피커(네이버 뮤직만 있으면 됨)
스마트싱스 지원하면 저도 사야겠습니다.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으니 앞으로 몇 년 안에 주력 스피커를 결정할 수 있겠네요.
잘 봤습니다,
와이프가 좋아라합니다. 뮤직스트리밍도 필요했기에 적절한 타이밍이었습니다.
아직은 알렉사도 불러야하지만 말씀처럼 요놈이다 할만한 제품이 얼렁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웨이브가 스마트싱스 지원하면 요놈이구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