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Ku Harmony

Harmony-API container 재부팅시 자동 실행(Synology NAS)

Harmony-API container 재부팅시 자동 실행(Raspberry Pie)


너무 많이 돌아 갔다 왔다…
시놀로지 NAS를 몇년을 썼는데 쓰던 기능만 써서 그런지
시놀로지에 Docker Application이 있는 것을 모르고 있었다.

Makelism님께서 이전에 시놀로지에서 Docker돌린다고 하셔서,
시놀로지 shell에 접속해서 Docker설치하고 적용한다고 이해했었는데
아마 GUI Docker 프로그램이 있는 것을 알고 여쭤보셨던 것 같다.
(죄송합니다. 저도 오늘 알고 바로 시놀로지로 변경하고 바로 포스팅합니다.)

<꼭!!! 시놀로지 Docker는 최신버전 이용필요>
– 설정시 아래에 ‘Docker 호스트와 동일한 네트워크 사용’ 메뉴가 없으면 안됩니다.


– 시놀로지 DiskStation에 접속 -> 패키지 센서에서 ‘Docker’ 검색 설치

 


– 메인메뉴에서 설치 되어 있는 ‘Docker’ 실행

 


– ‘Docker’ 실행 화면

 


– ‘레지스터리’탭으로 이동하여 ‘harmoy-api’ 검색
– ‘jonmaddox/harmony-api’ 다운로드

 


– ‘이미지’탭으로 이동하면 다운로드 한 ‘Harmony-api’ docker image가 있다.
– Image 선택 후 ‘실행’ 클릭

 


– ‘컨테이너 이름’은 적당히 입력 하고,
– ‘고급 설정’ 클릭

 


– ‘고급 설정’탭에서 ‘자동 재시작 활성화’ 체크

 


– ‘네트워크’탭에서 ‘Docker 호스트와 동일한 네트워크 사용’
(이게 가장 중요하다… Docker 옛날 버전에는 이 기능이 없어서,
왜 계속 Hub를 못 찾나 삽질했다.)

 


– 고급설정 완료 후 ‘다음’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설정 정보 요약 화면이 나옴
– 수동으로 시작시켜도 되지만 ‘마법사 완료 후 이 컨테이너 실행’ 체크하고 ‘적용’ 클릭

 


– ‘비디오 형식'(?) 탭에 가보면, 설정하고 시작 시킨 ‘Harmony-API’ container의 상태가 보인다.
–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컨테이너 클릭 후 ‘세부 사항’ 클릭

 


– 세부 설정 개요 화면

 


– ‘프로세스’화면으로 컨테이너 안에서 동작중인 프로세스 목록이 보인다.

 


– ‘로그’화면, 실제로 ‘Harmony-API’가 잘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화면

이렇게 쉬운 방법을 두고 너무 돌아가고, 어렵게 설명한건지…
역시 아는만큼 보인다고… 몇년을 썼던 시놀로지인데… T.T
그래도 Docker를 command를 통해서 이용 할 수 있는 것을 배울 수 있었으니 그걸로 만족!!!

Author

turlvo@gmail.com

Comments

Makelism
2017-05-14 at 20:05

저도 시놀로지 Docker에 jonmaddox를 설치했다가 kuku(turlvo) 버전이 나온 후 피드백이 빠를 것 같아 바로 지웠습니다. (실제로도 빨랐고요.) 무엇보다 랜섬웨어를 겪고 이번에 하드 교체를 하며 스마트홈까지 NAS와 통합시켰을 때 발생할 문제점을 생각하니 끔찍하더군요. 선생님께 질문을 한 후 라즈베리파이로 결정을 했는데 앞으로 kuku-harmony 업데이트는 없나요?



    turlvo
    2017-05-14 at 20:22

    안녕하세요.
    jonmaddox 버전이 업데이트되면 라즈베리버전도 업데이트를 하겠습니다.
    jonmaddox harmony-api가 뭔가 확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면 계속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WooBooung
2017-07-19 at 09:06

안녕하세요
드디어 쿠쿠 하모니하려고 나스 업글했는데요

위에 도커 따라하게되면 도커 실행시 도커api실행 실패가 되고 정지상태로 계속되어있는데

세부 설정 위에 캡처말고 또 해야할부분이 있을까요?



    turlvo
    2017-07-19 at 10:15

    헉 쿠쿠하모니를 위해서 업글하신건가요?
    가지고 계신 나스 cpu는 존마독스 공식 도커이미지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공유드린 도커이미지는 arm 아키텍쳐를 쓰는 라즈베 리파이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WooBooung
2017-07-19 at 09:09

에러내용은
Start container harmony-api failed: rpc error: code = 2 desc = “oci runtime error: exec format error”
입니다.



    turlvo
    2017-07-19 at 10:12

    말씀드린것 같이 사용하시는 나스 cpu가 arm계열이 아니기때문에 제 도커이미지보다 존마독스 독커이미지를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WooBooung
2017-07-19 at 09:13

jonmaddox는 실행되고 turlvo님 도커가 안되고있는 상황입니다.



    turlvo
    2017-07-19 at 10:11

    안녕하세요.
    jonmaddox 도커는 x86기반 이미지고요 제 것은 라즈베리파이 같은 arm용기반 이미지라서 그렇습니다
    이용하시는 나스 플랫폼이 x86계열이면 존마독스 도커이미지를 이용하시면됩니다. 다를 것은 없습니다



WooBooung
2017-07-19 at 10:35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전 그래도 쿠쿠님꺼로 쓰고싶은맘에 ㅎㅎ 이거땜에 시놀 716+로 변경했어요 ㅎㅎ
집가서 세팅해봐야겟군요 감사합니다 ㅎ



    turlvo
    2017-07-19 at 10:37

    헉헉헉 너무 무리하신거 아닌가요?
    이스마트앱이 뭐라고 그렇게 높은 나스로 가신건가요….

    원래 계획있으셨던 것이죠? ㅎㄷㄷ



모치
2017-07-25 at 15:54

안녕하세요.. 여러 분들의 도움을 받아 여기까지 왔네요. 저는 시놀로지를 쓰고있긴 하지만 docker 미지원 기기라 기변하지 않으면 x86 pc에 설치한 docker for windows에 kuku harmony-api는 사용 못하는거죠? DTH 추가해 두신 것들이 유용해 보이는데 사용 못하는건가 싶네요 ㅠ



    turlvo
    2017-07-25 at 17:36

    안녕하세요.
    x86용 harmony api 도커이미지가 있습니다. harmony api 원작자 깃헙에 공개되어있는 것이 x86용입니다 존마독스버전요



오날두
2017-10-21 at 01:09

쿠쿠님..충격받고 갑니다.



날숭
2018-05-22 at 13:24

너무하고싶은데 며칠동안 잘되지 않아서 여쭈어봅니다 ㅠㅠ
위순서대로 docker설치하고 로그에도보면 허브를 정상적으로 발견하였는데
정작 스마트싱스에서는 하모니허브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ip주소는 정확히 넣었는데 왜그럴까요? 혹시 짐작되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포트번호는 현재 시놀로지에서 dsm설정으로 http 64067로 해둔상태이고
공유기에서 포트포워딩 설정하여 시놀로지 64067로 tcp지정해둔 상태라서

시놀로지ip 192.168.0.14 에 포트번호 64067을 조합해서
192.168.0.14:64067로 스마트싱스에 넣었는데 못찾네요.ㅠㅠ



익명
2018-06-03 at 02:33

하다하다 안되어 염치 불구하고 문의를 남깁니다.

시놀로지 DS713+를 사용하여 x86 계열의 jonmaddox-harmony를 docker에 설치하였습니다. 터미널의 신호를 보니 하모니의 신호를 잘 잡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smartthings의 KuKu Harmony에서는 시놀로지주소:8282로 하였는데도 하모니 허브를 못 찾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문의드립니다.



익명
2018-06-11 at 18:56

예. 그렇습니다. 그래서 대체 제가 무엇을 잘 못 했는지 아무리 해도 모르겠어서 혹시 의심 갈만한 무엇인가가 있다면 대충 집어 주시기만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turlvo
    2018-06-12 at 17:43

    음 로그도 않나오는 케이스가 처음인지라
    ide사이트가 올바르다면 스마트앱을 지우고 다시 설치해보시겠어요?



      익명
      2018-06-12 at 23:23

      드디어 로그를 출력하는데는 성공했습니다. 어떤 조치가 원인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했던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jonmaddox-harmony-api1 으로 독커의 이미지를 원래 이름으로 놔두었습니다.
      – 로지텍하모니허브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로지텍하모니허브의 이름을 Harmony Hub에서 harmony-hub로 바꾸었다 다시 원래데로 Harmony Hub로 바꾸었습니다.
      – 스마트폰의 어플도 지우고 스마트씽스의 어플도 지운 후 다시 원순서로 설치해 보았습니다.

      그 후 로그는 출력이 가능해졌으나 여전히 작동은 되지 않습니다. 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4: debug getHubAction>> 192.168.1.2:8282, /hubs, discoverHubs_response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4: debug discoverHubs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4: debug installHubPage>> null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4: debug mainChildPage>> parent’s atomicState.harmonyApiServerIP: 192.168.1.2:8282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1: debug getHubAction>> 192.168.1.2:8282, /hubs, discoverHubs_response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1: debug discoverHubs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1: debug installHubPage>> null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41: debug mainChildPage>> parent’s atomicState.harmonyApiServerIP: 192.168.1.2:8282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37: debug getHubAction>> 192.168.1.2:8282, /hubs, discoverHubs_response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37: debug discoverHubs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37: debug installHubPage>> null
      16ec293b-7447-41e6-8cdb-a412558fb50c 오후 11:22:37: debug mainChildPage>> parent’s atomicState.harmonyApiServerIP: 192.168.1.2:8282
      28cb123b-20a9-424e-acf4-bbd8d3165793 오후 11:22:37: debug getHubAction>> 192.168.1.2:8282, /hubs, discoverHubs_response
      28cb123b-20a9-424e-acf4-bbd8d3165793 오후 11:22:37: debug discoverHubs
      28cb123b-20a9-424e-acf4-bbd8d3165793 오후 11:22:35: debug getHubAction>> 192.168.1.2:8282, /hubs, discoverHubs_response
      28cb123b-20a9-424e-acf4-bbd8d3165793 오후 11:22:35: debug discoverHubs
      115a10f0-7a41-4724-aea3-cf1d9a71b733 오후 11:21:26: debug getChildDevices(false), children=2



        익명
        2018-06-12 at 23:25

        아! 추가적으로 스마트 싱스에서 기본 위치의 이름을 바꿔보기도 하였고 실제 한국 지도의 위치 설정을 해 보기도 하였습니다.



        turlvo
        2018-06-12 at 23:37

        이젠 harmony-api가 허브를 못 찾는것 같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192.168.1.2:8282/hubs
        하면 안나올 것 같은데요

        이젠 나스리붓이나 harmony-api 리붓, harmony 리붓등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익명
          2018-06-13 at 12:41

          여전히 192.168.1.2:8282/hubs에 들어가면
          {“hubs”:[“harmony-hub”]}
          가 출력이 되고 192.168.1.2:8282에서도 harmony api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혹시 jonmaddox-harmony-api1 의 버전업이나 기타 등의 이유로 뭔가 변경될 가능성은 없을까요??



          익명
          2018-06-13 at 12:44

          참고적으로
          http://192.168.1.2:8282/hubs/harmony-hub/devices
          를 보면
          {“devices”:[{“id”:”55072625″,”slug”:”apple-tv-gen-23″,”label”:”Apple TV Gen 2/3″},{“id”:”55072626″,”slug”:”asus-nexus-player”,”label”:”Asus Nexus Player”},{“id”:”55072627″,”slug”:”pf-1500″,”label”:”PF-1500″},{“id”:”55072628″,”slug”:”sb400″,”label”:”SB400″}]}
          와 같이 제가 셋팅한 하모니의 기기가 나오는 것을 보니 api의 작동은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익명
          2018-06-13 at 12:46

          추가 사항으로 스마트씽스 로그의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더이상 로그가 출력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turlvo
          2018-06-13 at 14:07

          흠 제 로그 패턴을 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c7c960ff-5081-4750-a941-89398303f714 오후 2:04:28: debug discoverHubs_response: kuku-hub
          c7c960ff-5081-4750-a941-89398303f714 오후 2:04:28: debug discoverHubs_response >> [kuku-hub]
          c7c960ff-5081-4750-a941-89398303f714 오후 2:04:28: debug discoverHubs_response >> [kuku-hub]
          c7c960ff-5081-4750-a941-89398303f714 오후 2:04:27: debug getHubAction>> 192.168.1.137:8282, /hubs, discoverHubs_response
          c7c960ff-5081-4750-a941-89398303f714 오후 2:04:27: debug discoverHubs

          주신 로그를 보면 discoversHubs_response가 없어 보입니다.
          혹시 추가로 설치하신것중에 MAC address 값을 이용해서 설치하신게 있나요?



          익명
          2018-06-13 at 23:38

          MAC 어드레스와 하모니허브 발견의 상관관계를 잘 모르겠지만, 공유기에서 나스는 192.168.1.2에 허브는 192.168.1.3에 MAC 어드레스를 이용 고정해 두었습니다.(나스 포트 개방 문제로 고정 필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허브의 맥어드레스 IP고정을 풀고 공유기를 재부팅해 보았으나 문제점을 해결하지는 못 했습니다. 다음으로 서버(192.168.1.2)의 맥어드레스 문제가 있을 수 있어 그것 또한 확인해 보았습니다만 특별한 특이점을 발견하지 못 했습니다….



댓글 남기기